먹방

화로구이 한지화로구이 실내숯불구이 안심숯불구이

미도 설 2014. 4. 15. 10:01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웃도어요리 !!! 인데

 

 실내 숯불구이에요 ^^;;;;

 

 일명 화로구이~ 한지화로구이

 

 실내숯불구이 오늘 고기는

 

 안심이에요~ 안심하고 드세요 ㅋㅋ!

 

 이글을 읽기전에~~~

 

 도움될만한 포스팅

 

1.  비장탄 알아보기 클릭

 

2.  숯불등갈비구이 클릭

 

3.  숯불막창 닭갈비구이 클릭

 

 

그럼 이제 본격적인 화로구이 구경하러 가실까요 ?

 

 

 준비물

 

1. 미니화로(대 사이즈 21cm * 21cm) - 1~2인용 ㅋㅋ

 

2. 핸드 숯 점화기

 

3. 비장탄

 

4. 쇠고기(안심, 등심, 안창, 드시고 싶은걸루요)

 

5. 석쇠(야외용 손잡이 석쇠), 알루미늄호일

 

6. 가위, 집게, 김치, 양념장등 등......

 

 

 

준비물은 이정도로 하구요 그럼 사진을 보면서~

 

수정없는 리얼 원본 사진이라 ~~~ 먹방이

조금 약해 보이기는 하죠~~ 비쥬얼이 ㅋ

 

 

 

요건 안심덩어리 고기에요~

지인네 가게에서 안심 10키로 통으로 사다가

먹기 좋을 정도로 잘라서 냉동 보관하다

오늘을 위하여 냉장실에서 해동을 하여

요렇게 자태를 잡고 있네요

식육점 하실거 아니시면 그냥 먹을만큼만

사서 그때그때 드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아요!!!

사서 고생이십니다~~ 미도가요

 

안심 덩어리를 숯불에 먹기 좋을 정도로

1센치 두께로 썰고

숯불인관계로 소기름(몸에도 안좋고)

불쑈 및 연기가 마니 나는 관계로

잘 발라 내었답니다~

 

-_- 사실대로 말하면 막썰었어요 ㅋ

쇠고기 안심 고기결 방향으로

잘 썰은거 같아요 ????

 

클로즈업 ㅋ

 

 

석쇠는 야외용

손잡이 석쇠를 사용했어요~~

 

가격은 2천원 초반이에요 ㅋ

간편하고 ~ 그래서 ^^

 

실내 화로구이

한지화로구이 개봉박두 두두둥 !!!!

구입하시고 싶은분은

오픈마켓(옥표네, 지표네 등등)

네이버 검색창에서

미니화로, 화로구이, 한지화로 등으로 검색하시면

수많은 제품이 나와요~

 

요건 사이즈가 가로 * 세로 ( 21cm *  21cm) 사이즈에요

대 사이즈인데 ㅋ 먹방 미도한테는 1인용이에용 ㅋㅋ

 

 

 

그리고 한지화로에 같이 들어 있는 밑판이에요

그리고 검은색 손잡이 양동이는

핸드형 숯 점화기 ㅋ 별에 별 물건이 다 있네요

 

밑에 깔개 나무판이 열에 탈수도 있을거 같아서

알루미늄호일로 이뿌장하게 포장해서

사용했답니다 ^^ ㅋ

 

 

아하 그리고 요건 추가적으로 구입한

채반이에요~ 일면 찜할때 사용하는

요건 다있어 라는 곳에서 ㅋ

제일 작은 사이즈 소 사이즈로 구입했어요

 

미니화로에 숯을 바로 넣어도 되지만~

아무래도 실내에서 하는 관계로

청소및 사용에 편이성을 위해서

 

채반을 숯통 대용으로 해서 사용하면

편리해요~

 

이제 숯에 불을 붙이네요~

 

이 숯은 비장탄

 

필독 : 숯은 비장탄만 사용하세요

비장탄이 궁금하시면 젤위에 비장탄 불붙이기 참고

하시구요

집에서 숯 피우다 119 출동 합니다~~

 

미도는 집에서 일단 후드를 작동시켜서 연기를

빨아올리고~ 핸드용숯점화기에 비장탄을 올리고

가스렌지 작동

비장탄 열기랑 가스렌지 열기땜시

가스렌지 폭팔 할까 싶어서

가스렌지 불 나오는곳을 4교대로 돌려가면서

비장탄에 불을 피웠어요

한곳에서만 넘 오래 불을 피우면 열기가

상당할거 같아서요

참고하세요 ~~~~

 

 

미도 ㅋ 본진에서 하면

비장탄이 붉은 다이아몬드가 될때까지

불을 붙인다음

화로에 넣을텐데~

본진이 아닌 관계로 비장탄에

60 % 정도 불이 붙었을때 화로로 이동

이제 본격적인 준비가 완료되어 가네요 ^^

 

 

오~~~

때깔좋은 안심이 ㅋ 자리에 착석

ㅋㅋ

 

비장탄에 열기에 점점 익어 가나 보네요

 

 

 

 

안심 단층 촬영~

 

미도는 빵상한 아저씨 몸매

들어갈때 나오고

나와야하는데 다 들어가고 에공

 

고기가 문제여 ㅎㅎ 아니죠 미도가 ;;;;

 

아무래도~~ 쇠고기는 숯불이 정답이고

쇠고기에는 쇠기름이 좀 있어야

꼬신맛이 좀 나네요~

 

 

 

안심이 노릇노릇하게 익엇네요 !!

 

한점 먹어보니 오 딱이야

 

미도 입맛에 ㅋㅋ

 

 

눈으로만 한점하시구요 ㅋ

 

 

 

이자리에 빠질수 없는

 

쇠주네요~~~ ^^;;;

 

 

 

 

고기굽기랑

 

쇠주도 끝나가고 아쉬워서 슈퍼에서

 

쇠주를 사오 싶지만 ㅋ

 

안주도 없고 이만 정리를 해야겠네요

 

제 몫을 열심히 해준

 

비장탄에 모습이네요

 

 

 

비장탄은 다사용하고 나면 아직도

그 모습 그대로 간직하고 있기땜시

 

이렇게 찬물에 담구어서 불을꺼고

말려서 재사용 하시면 되요 ㅋㅋ

 

아무 생각없이 찬물에 넣었더니

 

엄청난 수증기와 ㅋ 숯 재가 여기 저기 날리네요

 

 

 

 

 

 

다 사용한 비장탄은 불씨를 꺼고

요렇게 말려서 재사용 하시면 되요 ~~~

 

화로에도 사용한 흔적이 ~

재를 털어주고  깔끔하게 정리 !!!

 

 

 

 

비장탄 클로즈업 샷 나가용~~

 

재사용할수 있는 이유를 알수 있겟쬬 !!!

 

 

 

미도에 화로구이 사용기는 여기서 마쳐요~~~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1.  비장탄 알아보기 클릭

 

2.  숯불등갈비구이 클릭

 

3.  숯불막창 닭갈비구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