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무수분 수육 수육만들기 무수분수육만들기

미도 설 2016. 5. 14. 11:28

안녕하세요~

 

미도에요~~

 

요즘 말 많고~~~

 

다들 맛난다는~~

 

무수분 수육 만들기 함 해봤습니다

 

수육은 물에서 삶는게 대부분이었는데

 

이제 무수분 수육(??)까지 나오네요

 

그럼

 

재료 : 목살, 삼겹살, 앞다리살 중 좋아하는 부위

 

 참고로 가격은 앞다리살이 젤 저렴하죠 ~~

 

고기, 사과1개, 양파2개, 대파 3개, 된장 3숫가락~~~

 

그럼 만들러 갈까요~~

 

아 그리고 이왕이면 집에 냄비가 좀 두꺼운 냄비를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알겠죵 ㅎ

 

ㄱㄱ

 

ㄱㄱ

 

쿡방은 ~~~ 아시죠 ㅋ 메인 요리가 젤 앞에 딱하니

 

요렇게 보니 삼겹살 같아 보이죠

 

아니에요 ~~ 요건 돼지앞다리살 ㅋ

 

 

 

 

 

 

쉽게 가는거죠

사과랑 양파를 저렇게 썰어서

 

냄비에 깔면 되요~~ ㅎㅎ

 

 

 

 

 

그리고  ㅋㅋ 대파 줄기를 사과와 양파 위에 한번 더

 

깔아 주시면되요

 

 

 

그리고 요건

 

돼지 앞다리살

 

ㅎㅎ

 

된장과 고기에 만남

 

보통 고기에 된장을 칠한후에

 

30분정도

 

숙성시켜주면 좋다고 하네요

 

숙성이란게 별거 없고 그냥 냉장실에

 

넣어두는걸 의미해요

 

 

 

 

대파 줄기위에

 

고기를 올리고

 

그리고 그위에

 

대파에 굶은 밑뿌리부분을

 

썰어서 슉슉 투하해주심 되용 ㅎ

 

 

 

그리고

 

 

냄비 뚜껑을 닫고

 

가스렌지 중하 정도에 불에 50분 정도 익혀 주심 되는데

 

저는 속편히

 

조금 질겨 지더라고

 

1시간동안 푹 삶아서 먹었어요

 

완성된 사진 먼가 누리끼리 ㅎㅎㅎ

 

말이 무수분 수육이지

 

사과랑 양파에서 물이 흘러 나와

 

수분수육이라고나 할까요~~~~

 

 

 

 

오호호~~~~

 

오~~~ 오~~

 

탱글탱글 하네요 고기가

 

 

 

그럼 좋으 하루 되세요